티스토리 뷰

Social

속초 맛집 '영랑호감자옹심이'

매일 러너 2024. 11. 25. 12:24
SMALL

강원도에 가면 생각나는 음식인 '옹심이'. 갔으면 먹어야지요. 옹심이 맛집은 강원도에 많아서 취향껏 찾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. 

 

제가 다녀온 곳은 맑은 국물의 '감자옹심이'라고 보시면 됩니다. 저는 개인적으로 제조 과정에서 들깨가 들어간 옹심이보다는 맑은 국물 상태의 옹심이가 취향이라서요. 저와 같은 취향이라면 여기를 추천합니다. 

 

번화가에서 거리가 좀 있지만 다녀와보니 로컬 맛집 느낌이 납니다. 

 

https://naver.me/GublGBqj

 

영랑호감자옹심이 : 네이버

방문자리뷰 21 · 블로그리뷰 3

m.place.naver.com

 

감자옹심이는 쪽든한 옹심이가 일품이었습니다. 뜨거워서 호호 불어가며 먹었습니다. 여기서는 '밥'은 밥통에서 직접 떠다 먹을 수 있습니다. 물론 별도 비용이 나오지 않는 서비스입니다. 

 

감자옹심이 외에도 '감자전'을 시켜봤습니다. 

감자전은 속초시장에서 먹을 수도 있지만 여기서 먹어보니 두툼한데 파삭하고 쫀득한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. 

 

매력적인 무 김치

이 무는 정말 따로 사서 먹고 싶은 김치였습니다. 새콤하면서 시원합니다. 그래서 감자옹심이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. 꼭꼭 김치도 맛보시길 바라요.

 

주차는?

가게 앞이나 주변 노상 주차를 하셔야합니다. 

 

속초엔 맛집들도 많고, 시장 한바퀴에 배가 부를 수도 있지만~ 옹심이 생각이 나신다면 여기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 

 

2024.11.23 - [분류 전체보기] - 왜 옹심이인가? 감자로 만들었으면 감심이 아닌가?

 

왜 옹심이인가? 감자로 만들었으면 감심이 아닌가?

최근 가족과 속초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. 여행에서 감자 옹심이를 사 먹었습니다. 최근 첫째가 묻더군요. 감자로 옹심이를 만들면 ‘옹심이’가 아니라 ‘감심이’가 아니냐고요. 생각하지도

learner.tistory.com

 

LIST